본문 바로가기
슬육생

건강한 내 아이를 위해 3개월 금욕 ? 그냥 지금 죽이시지 ?

by 하기파파 2022. 11. 27.

 

고등학교 3학년 때 짝이었던 여자아이 (이하 A로 지칭) 의 꿈은 "현모양처" 였다.

 

둘 다 생각하고, 목표로 하고 있는 바가 비슷하여 이것 저것 관련 된 이야기를 많이 했었다. 

 

A는 고3 나이에 이미 많은 계획이 있었다.  화해의 방법이라던가, 부부가 서로 존중해야한다는 등등

 

나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그 중 절대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 계획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오늘 얘기 할 관계 전 금욕 100일 이다.  

 


 

 

 A는 100일간 금욕(개인의 즐거운 시간 포함)을 한 후에  관계를 가져야 건강하고 예쁜 아이가 나온다고 주장했다.

 

이론적으로는 설명은 못해줬지만, 사실 "왜" 라는 의문 보다는 그럴 듯 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었다.   

 

실제로 임신 관련된 정보나 뉴스를 보다보면 "3개 월" 간 임신을 준비해야 한다는 얘기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각자 주장하는 기간은 비슷한데 , 이 기간에 대한 근거에 대해 알아봤다. 

 

 

1. 정자의 질을 높이는 기간 

 

임신은 여자 혼자 하는 것은 아니다. 대체로 여자의 임신준비 과정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 안한다 여자 못지않게 남자의 준비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는 가장 큰 원인은 "정자" 다. 

 

정자는 정정조세포 > 정모세포 > 정자세포 의 과정을 거쳐 비로서 정자가 된다. 

 

이 모든 과정에는 74일의 시간이 걸리며 여기서 수정력을 갖추기 위해서 또 다시 2-3주의 시간이 필요하다. 

 

오늘 나의 즐거움을 위해 배출 되는 정자는 3개월 전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하여 빛을 보게 된 것이다. 

 

심지어 이 3개 월은 최소기간이며 정말로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5-6개월 전 부터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고 한다. 

 

 

 2. 여자들이 임신 준비를 위해 필요한 기간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을 준비하기위해 여러가지 산전 검사들이 필요하다.

 

대표적으로는 골반 초음파, 자궁경부암, 풍진 항체 검사 등이 있는데 , 

 

골판 초음파는 자궁이나 난소의 모양 및 기능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이를 통해 자궁 근종, 기형과 난소의 종양 등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

 

자궁경부암 검사는 말 그대로 자궁경부에 암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풍진 항체 검사는 임신초기 태아가 선천성 기형,백내장,심장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꼭 받아야하는 검사입니다.

 

풍진 예방 접종을 한 경우, 최소 1개월 이상 피임을 권고하니 , 계획일로부터 최소 4개월 이전에 맞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렇다면 여기서 핵심 질문 나갑니다. 

 

100일 간 금욕을 해야지만 건강한 아이를 가질 수 있는 걸까요 ? 

 

정답은 "NO" 입니다.  

 

일반적으로 임신이 잘되기 위하여 의사들이 권장하는 금욕의 기간은 대체로 가임기 전 3-5일입니다. 

 

1-2개 월 장기간 동안 금욕을 하게 되면 오히려 정자의 운동량이 줄고

 

중요한 가임기에 죽어있는 정자들이 나올 확률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휴 .. 다행입니다. 금욕하다가 죽을 일은 없겠네요 ! 

 

반응형

댓글